코파2011 작두타기 GoGoGo by 른밸

원서 겨우겨우 다 내서 혼이 나간 상태고...

크리그 볼 맛도 안나고...

내리그는 선수권대회 끝나고 휴식기고...

남은건 코파뿐!!

가볍게 작두질이나 한 번 해볼까요? 앞쪽부터 1위입니다.



A조
아르헨 - 콜롬비아 - 코스타 -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코멘트는 패스하겠습니다. 바티스타가 감독 되면서 저희 같은 양민이 보기에도 그럴듯한 스쿼드와 포메이션을 장착하고, 유럽에서 하나같이 날라다닌 선수들로 꽉 채워져있죠. 공격, 미드필더는 캐사기...수비쪽이 좀 문제인데, 2골 내주면 3골 넣으면 되겠네요 뭐.

2위는 콜롬비아가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레노의 부상공백이 아쉽긴 하지만, 팔카우-구아린-페레아가 각 포지션에서 활약해주고 있고, 안정적이다는 평을 들으니 토너먼트 진출은 무난하지 않나 싶습니다. 마리오 예페스는 아직도 뛰고 있네요. 사네티나 예페스나 늙어서도 고생...

일본 대타 코스타리카는 골드컵에 A대표팀을 보내고, 코파는 올림픽팀으로 꾸렸습니다. 골드컵에서 꽤 괜찮은 경기력을 선보일 때까지는 좋았는데, 주전 수비수 데니스 마샬이 짧은 휴식기간 중 교통사고로 사망하면서 팀 분위기가 최악이라네요. 그렇다 해도 볼리비아는 무난히 이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B조
브라질 - 파라과이 - 에콰도르 - 베네수

브라질과 파라과이의 1위 싸움이라 봅니다. 브라질 이번 명단은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 위주로 구성되었더군요. 평가전을 보면 나쁘진 않던데 타이틀 걸린 대회에서는 어떨지...최근에는 공격진보다 수비진의 안정감이 더 돋보이네요. 그렇게 잘한다는 간수하고 네이마르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파라과이의 경우 수비진의 안정감은 마찬가지로 좋은데, 공격진이 그닥이네요. 개개인의 좋은 재능을 잘 살려줄만한 선수가 없어 보입니다. 도르트문트에서 날라다녔던 바리오스가 얼만큼 해줄지 관심이 가네요. 파라과이에서 기대받는 영건이라는 에스티가리비아(뉴웰스)도 눈여겨 보시길

에콰도르는 마지막 친선경기에서 멕시코 올림픽 대표팀에게 패하면서 사기가 엄청 떨어졌다고 하네요. 위의 두 팀과 다르게 수비진이 굉장히 불안합니다. 투톱 베니테스와 카이세도가 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고, 발렌시아도 부상에서 순조롭게 복귀하는 등 '역대 최고의 공격-미드필드진'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합니다. 결국 8강 진출의 키는 수비진에게 달려있다 보구요.



C조
우루과이 - 칠레 - 페루 - 멕시코

남아공 월드컵 16강전을 앞두고 본격 분석한 이후로 우루과이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지난 월드컵 멤버에서 큰 변동은 없다 봐도 무방합니다. 포르투에서 활약했던 크리스티안 로드리게스의 합류 정도가 눈에 띄네요. 포를란이 다소 부진했지만 수아레즈와 카바니는 최고의 시즌을 보냈습니다. 무난한 1위 예상해봅니다.

칠레의 경우 비엘사가 갑작스럽게 사임한 뒤 보르히가 대표팀 감독에 부임했습니다. 우루과이보다는 안정감이 떨어져보이기에 2위로 내렸습니다. 최근 경기를 안봐서 비엘사 시절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토너먼트 진출은 무난해보입니다.

멕시코는 에콰도르와의 평가전 직후 드러난 선수들의 섹스스캔들로 주전 8명이 징계를 받았습니다. A대표팀은 골드컵에 집중하고 골드컵은 올림픽대표로 치루자는 계획...이었습니다만 이 사건으로 엄청난 타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A대표팀 못지않게 올대팀 멤버들 실력이 출중하다해서 기대했는데 한 방에 훅 가버렸네요. 따라서 페루가 너끈히 멕시코 잡을 것 같습니다. 페루 역시 파르판의 공백이 아쉽지만, 게레로-피사로 투톱이면 멕시코 꼬꼬마들 정도야 뚫어버릴 듯..



이러해서 8강 진출팀은 아르헨, 콜롬비아, 브라질, 파라과이, 우루과이, 칠레(각조 1, 2위) + 코스타 & 페루


아르헨 Vs 페루 → 아르헨 승 : 페루 쯤이야

콜롬비아 Vs 칠레 → 칠레 승 : 요건 그냥 팬심

브라질 Vs 코스타 → 브라질 승 : 코스타 쯤이야

우루과이 Vs 파라과이 → 우루과이 승 : 요건 그냥 팬심(2)



4강 진출팀은 아르헨, 칠레, 브라질, 우루과이

아르헨 Vs 칠레 → 아르헨 승 : 코멘트 생략

브라질 Vs 우루과이 → 우루과이 승 : 제 생각에는 우루과이의 경험이 브라질의 패기를 이길 수도 있다 봅니다.



결승 대진은 아르헨 Vs 우루과이 → 아르헨 승

아르헨 우승!!!




덧글

  • 배정훈 2011/07/01 16:28 # 답글

    스케일 너무 작으시네요. 경기 결과랑 같이 작두랑 타셔야지요.
  • 른밸 2011/07/01 16:44 #

    님부터 ㄱㄱ
  • Stretford End 2011/07/01 17:47 # 답글

    브라질-알젠-우루과이-칠레. 저랑 4강 예상이 같으시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