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의 라리가 챔스존 by 른밸

 연애질하느라 축덕질을 못하고 있는 른밸입니다. 여친님이 외가댁에 가서 반성의 의미로 그동안 미루었던 축덕질을 하느라 일요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 새벽에 있었던 엘 클라시코 매치는 라리가를 좋아하는 분들만이 아니라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졌을 경기였죠. 경기가 끝난 뒤, 승패는 맞추셨을지 모르지만 스코어를 예상하신 분은 없었을 겁니다.
 
 최근 두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한 바르셀로나와 리그 연승을 기록하며 바짝 바르셀로나를 추격한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입니다. 게다가 경기장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무승부 혹은 레알마드리드의 한골차 승리일 거라 생각했던 제 예상을 무참하게 짓밟은 바르샤의 H.E.M + 샤비신이었습니다. 이구아인이 첫 골을 넣었을 때만 하더라도 아비달이 탈탈 털리면서 일방적으로 레알 마드리드가 이기려나? 했던 제 생각을 뒤이어 무참히 짓밟더군요.

 
 막판에는 공격까지 치고올라간 피케가 골을 기록하며 스코어는 6:2가 되었습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메첼더가 수비수스럽지않은 모습을 보여준 것에 자극받았던걸까요? 쭉쭉 올라가는거 보고 '어..어???' 이랬는데 거기에서 골을 넣을 줄이야. 프리찬스였던 메시 입장에서는 조금 야속했을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레알 마드리드가 대패하긴 했지만, 그 동안 승점을 엄청나게 쌓아뒀으니, 2위에서 미끄러질 가능성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라 리가에게 부여된 챔스리그 티켓은 4장. 사실상 바르셀로나의 우승으로 끝날 확률이 높아진 상황에서, 관심이 가는 쪽은 강등존과 챔스 2장 + 유로파컵 2장 = 4장의 국제경기 진출티켓입니다. 이 4장을 두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팀은 6팀입니다.
 3위부터 8위까지 6팀이 승점 50점대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엄청난 포스를 보여주었던 말라가가 주춤한 틈을 타 세비야가 치고 올라갔고, 발렌시아, 비야레알, AT마드리드, 라꼬루냐가 번걸아가면서 상승세와 하향세를 보여주며 이렇게 빡센 존이 형성되었습니다.


 새벽에 펼쳐진 비야레알과 세비야의 경기에서는 세비야가 2: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파비아누의 첫 골, 콩고가 퇴장당했지만, 시간대를 봤을 때 비야레알의 총공세를 잘 막아내던 세비야가 역습으로 추가골을 넣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바르셀로나-레알마드리드 패키지 2연전에서 연패하면서 주춤했던 세비야는 비야레알을 잡으면서 3위 자리 지키기 작전에 일단 성공했습니다. 반면 최근 2연승을 달리며 산티 카솔라의 시즌아웃에도 상승세를 기록하는가 했던 비야레알은 세비야를 넘어설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놓쳐버렸습니다.

 한편 말라가와 누만시아는 경고가 난무하는 격렬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결과는 강등존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누만시아의 2:0 승리입니다. 누만시아 역시 한 명이 퇴장당하는 열세에도 모레노와 피노의 골로 말라가를 잡았습니다. 그다지 페이스가 나쁘지 않았던 말라가는 경기패배로 비야레알을 턱밑까지 따라붙을 수 있었던 기회를 놓쳐버렸군요.

 오늘 자정에서부터 내일 새벽까지 남은 라 리가 경기가 열립니다. 유럽진출존에 있는 나머지 세 팀, 발렌시아-AT마드리드-라꼬루냐는 각각 에스파뇰, 레알 베티스, 레알 바야돌리드와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바르샤와 한치 양보없는 정면승부를 펼치면서 아쉽게 2:2로 비긴 발렌시아는 강등존에서 헤메고있는 에스파뇰과 경기를 펼칩니다. 최근 굉장한 상승세를 보이며 2009년들어 잃었던 승점을 열심히 복구중인 발렌시아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세비야를 승점 1점 차이로 추격하게됩니다. 문제는 상대가 부진에서 탈출하며 연승을 달리고 있는 에스파뇰이라는 점입니다. 극심한 부진에 빠져 강등당하는것이 아닌가 우려를 사던 에스파뇰은 열심히 승점을 채우며 강등존 탈출에는 성공했지만 강등위협에서 완전히 벗어나려면 여전히 승리가 필요합니다.

 AT마드리드 역시 강등싸움을 벌이고 있는 레알 베티스와 경기를 벌입니다. 14위인 베티스부터 20위엔 레크레아티보까지 7팀은 승점 1점 차이로 붙어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베티스 역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대량득점-대량실점의 널뛰기 행보를 보인 AT마드리드는 에이스인 아구에르가 부상으로 결장하게됩니다.

 데포르티보 라꼬루냐는 라리가 순위테이블 한 가운데인 10위에 있는 레알 바야돌리드와 경기를 펼칩니다.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입장인 바야돌리드와 달리 라꼬루냐는 팀 자금사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유럽무대 진출권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덧붙여 앞으로 남은 경기들도 살펴볼까요? 초록색은 상위권, 파란색은 함께 유럽무대 진출권, 빨간색은 강등권 팀입니다.

 세비야 : 마요르카-오사수나-라꼬루냐-누만시아
 발렌시아 : 레알마드리드-AT마드리드-비야레알-빌바오
 비야레알 : 바르샤-레알마드리드-발렌시아-마요르카
 AT마드리드 : 에스파뇰-발렌시아-빌바오-알메이라
 말라가 : 라싱 산탄테르 - 히혼 - 레알베티스 - 에스파뇰
 라꼬루냐 : 레크레아티보 - 헤타페 - 세비야 - 바르셀로나

 빡센 순서로 보자면 비야레알-발렌시아-말라가-라꼬루냐-AT마드리드-세비야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야레알은 그저 지못미...발렌시아도 강팀 3연전 패키지가 기다리고 있군요. 라꼬루냐는 마지막 라운드 바르셀로나보다는 강등존에서 헤메고 있는 2팀과 세비야와의 경기가 더 힘들어 보입니다. 세비야 역시 강등 후보 두 팀과 경기를 남겨두고 있군요. 말라가는 모두 강등가능성이 있는 팀들과의 경기입니다.


 어찌됐건간에 발렌시아 팬심 때문에 전 발렌시아가 3등까지 올라가주길 바라고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라리가 중상위권과 하위권 싸움은 언제나 재미있네요. 최후의 승자는 과연 어떤 팀이 될까요?


덧글

  • 해방 2009/05/03 16:43 # 답글

    라 리가는 언제나 최악의 경기 일정 종합세트로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하는 ..ㅠㅠ
    진짜 시즌이 끝나기 전까지는 누가 챔스에 나갈지를 아는 것은 신만이 알 듯...
    그래도 역시 발렌시아가 나가야 <<

    어제 엘 클라시코는 정말... -_- 레알 탈탈 털렸습...솔직히 그렇게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아마 다음시즌 대대적인 수비진 물갈이가 이뤄질 듯 보입니다.그리고 무엇보다 노장선수들을 척결해야 할 것 같던데 ..흠..
    어쨌든 발렌시아나 이기길 빌어야겠습니다.
  • 른밸 2009/05/03 16:50 #

    저희야 지난시즌 말고는 세군다행 탈까봐 마음졸인적은 없지만, 그쪽 존에서 늘 살아오던 팬분들은 정말 스트레스 엄청날 것 같아요...

    레알은 일단 카난바로의 아웃은 거의 확실하죠? 알비올도 레알의 영입리스트에 있는 것 같은데 ㅠㅠ 페페-메첼더라면 그닥 나빠보이진 않지만, 왠지 많이 비어보이네요. 오른쪽 라모스야 언터처블이고, 왼쪽은 보강이 필요할 것 같지만 적당한 선수가 안보이네요. 이번에도 세비야에서 데려올 지도 모르지만요..

    암튼 발렌시아가 3등으로 올라가길! 코뮨테 발렌시아!
  • FrontierJ 2009/05/03 20:38 # 답글

    작년 초에 레알이 바르샤를 4:1로 탈탈 털때만해도 이렇게 반대입장이 될지는 몰랐었죠.
    뭐 하여간 까딸루냐 사람들에겐 축제일이었을듯... 분데스리가는 우승경쟁자체가 치열한데.
    라리가는 우승준우승은 이미 정해진 상황에서 2장을 두고 다투는거군요.... 예상으로는 비야레알은 챔스갈듯하고..
    발렌시아가 약간 불안하네요.. (재정이 워낙 막장이라..)

    지난시즌과 이번시즌의 라리가 판도를 보면서 생각하는건 "네임벨류만으론 절대 최강이 될수 없다"랄까요..?
    (판타스틱4....의 바르샤와 네덜마드리드..)

    칸나바로는 일단 유벤투스가 가장 유력해보이긴 하는데.. 한때 네스타와 함께 최강수비수였던 칸나바로가 어쩌다가 이렇게...됐을까요..
    ..라기보다는 꼭 레알 마드리드로 가면 좋은 수비수가 단기간에 막장이 돼서 돌아오더군요 ㅡㅡ..
    (국대에서 포스는 아직도 06월드컵 포슨데..)
  • 른밸 2009/05/04 10:58 #

    정말 레알 수비진은 무슨 마가 낀건지...갈락티코 시절부터 수비진은 계속 아쉽더군요. 오른쪽은 완벽하게 해결했지만 센터백과 왼쪽은 아직도 불안불안하구요.
  • 챈들러빙 2009/05/04 04:47 # 답글

    까놓고 얘기해서 지뉴를 판타스틱 멤버로 넣는다는 자체가 무리가 있었다능. 외계인 - 지구인 - 일반인의 역변태 코스를 밟아서.ㅋㅋ
  • 른밸 2009/05/04 11:00 #

    밀란에서는 잘해주나 싶었지만 역시나...어린시절부터 꾸준히 외계인 포스를 선보인 선수는 정말 몇 없는것 같죠? 그런 의미에서 일반인까지 추락했다가 다시 올라가곤 했던 호돈신은 정말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해요..
  • 바셋 2009/05/04 09:56 # 답글

    최근 몇 년 라리가가 재미없어진 건 레알의 뻘짓 탓이라 믿고있어요.
  • 른밸 2009/05/04 11:03 #

    재미보다 승리가 중요하다니 어쩌겠습니까...그래도 전 유로2004 그리스보다는 낫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_- 게다가 전 발렌샤 팬이니 지난시즌과 비교하면 수직상승한 모습에 라리가 볼 맛이 납니다 ㅎㅎ
  • 반바스틴 2009/05/04 23:06 # 답글

    발렌시아는 못해도 4위안에는 들것같다는...

    세비야냐 AT냐! 이싸움이 되지않을까요 남은챔스한장은.... 두팀모두 보고싶은데.. 어떻게 안된나요? ㅎㅎ
  • 른밸 2009/05/10 02:18 #

    사실 전 레알마드리드를 별로 안좋아하는지라, 그냥 레알 떨어지고 두팀이 올라갔으면 싶어요-_-;;
댓글 입력 영역